본문 바로가기
L Portfolio

+lisquare+ 인천 연수구 동춘동 '시우재'

by 리스퀘어 2024. 3. 15.

안녕하세요! 리스퀘어산업 입니다.

장마전선이 전국적으로 걸쳐있어 맑은하늘을 볼수 가 없네요

습도가 높아 잠깐 딴생각하면 쉽게 짜증낼수 있으니

이럴때 일수록 정신줄 꾸~악!잡고 있어야

슬기로운 회사생활이 유지될수 있겠죠?ㅋ

오늘은 #스테인리스 를 품고있는 한옥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시우재 현장입니다.

인천 연수구 라고 하면

국제업무도시 송도! 가 생각나는데요

그런곳에 이런 전통한옥이 있을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시우재'는 당호라 하시고

'때마처 내리는 비'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해요

사진을보고 뜻을 알고나니

비에 젖은 한옥의 처마를 따라 흙바닥으로 떨어지는 빗물이 눈앞에 그려지는듯하네요

한옥과 스테인리스가 어울릴까요???

몇해전 #북촌한옥마을 에 작업한 기억이 새록새록~

못보신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1124521/221058425812

북촌한옥 현장은

나도 이렇게 바뀔수있다!! 하고 커밍아웃 선언한 세련된 #한옥주방 이였다면

이번에 진행한 시우재 현장은 집이 만들어질때부터

대들보와 함께 그자리에 있었던듯한 분위기네요

같이 보실까요?

어머! 이건 정말 말이 필요없네요

사실 이현장은 하부장을 주인분께서 직접 DIY하시고

저희가 상판만 올려 드렸답니다.(8개월 걸려 완성하셨다고 해요;;)

직접 꾸미셔서 더욱 애정이 갈듯하죠?

5T #스텐상판 이구요

상판과 하부장 측판이 일체형으로 작업되어

한옥과 같이 단정해 졌네요

직접 고르신 후드,바닥재, 싱크볼 그리고 자세히 봐야 보이는 벽 재료 분리대까지

재각각의 컬러와 분위기가 모두 한옥안에 스며들어 있는듯 하지않나요?

바람길 이라는 한옥의 창문과 같이 있어도 이질감이 전혀 없죠?

모든게 현대식이지만 그누구도 알아차리지 못할듯하네요

리스퀘어産 트레이도 보이구요 ㅎ

바람길을따라 들어오는 햇살아래 주방은

더욱더 깊은 분위기를 연출해주네요

뒷뜰의 150년된 나무인데요

너도밤나무 인가?? 수종은 여쭤보질 못했어요

포스팅중에 마음이 편해진적은 없었던것 같은데

오래간만에 차분해지는 시간이였네요

여기까지 할께요!

앞으로도 연일비소식이에요! ㅜㅜ 비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