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 Portfolio

원목싱크대와 스테인리스 아일랜드의 조합! 리스퀘어산업 맞춤가구, 맞춤싱크대!

by 리스퀘어 2024. 3. 14.

리스퀘어산업에서 늘 고민하고 집착하는것. '영원함' 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가구 종류에 비해 비교적 몸집이 큰 , 주방가구 를 주로 제작하다보니, 고객님들께서

얼마나 신중히 선택을 하시는지도 알고있고 , 항상 자재의 단점을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를 곰곰히

생각해보고는 합니다.

유행이 지나버린 옷 처럼 손쉽게 버리고 , 새로 사고 할수있는게 아니듯이,

주방가구는 단순히 '예쁘다' 라고 생각해서 손쉽게 바꾸기 쉬운 품목은 아니죠.

때문에 저희 리스퀘어산업에서 반영구적인 소재를 고집하고 있기도 하죠.

circle of life (삶의 순환) 이라는 말 들어보셨죠? 영화 라이온킹 에서 나오는 BGM의 제목이기도하죠.

이 스텐 또한 삶의 순환과 밀접한 아주 자연스러운 소재입니다. 수명이 매우 길거니와 ,

환경호르몬이 배출 되지않는 친환경소재이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폐기시에도 다른형태로 재활용하고 , 유지비용이 적은 최고의 산업자재이죠.

의료기기/생활기기/건축 등등 어느곳에서도 스테인리스강이 안쓰이는곳을 찾기가 힘들정도죠.

부식에 강한 크롬이 들어간 강철 합금으로 , 항박테리아 성질이기때문에 균이 잘 생길수없는.

너무나도 깨끗하고 위생적인 , 주방에 최적으로 어울리는 소재가 아닐까합니다.

일반 소비자분들께서는 고급스러운 가구소재 하면 '원목' 을 일반적으로 떠올리시곤 하죠.

하지만 습기와 열에 약하고 , 온도에따라 수축/팽창을 반복하며 뒤틀리거나 휘기도하고 변색이되기도 하죠.

그럼에도 꾸준히 오랫동안 사랑받는이유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미관을 가지고있으며 , 아름답기때문입니다.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하는것이 제작자의 역할이죠.

때문에 지금 소개드릴 제품은 , 원목과 스테인리스의 조합으로 튼튼함과 위생 아름다움 실용성까지 갖춘

스페셜한 원목싱크대 입니다. 한번 자세히 보실까요 ?

 

이 제품은 리스퀘어산업 쇼룸에 전시되어있는 제품입니다.

매우 넓은 주방공간이라는 가정하에 제작해본 동선과 컨셉입니다.

내외부 모두 올 스테인리스 스틸 을 사용한 아일랜드 를 중앙에 두어 , 서브 작업대의 역할을 하도록 하고

'주방' 이라는 공간을 단순 음식을 조리하는곳의 역할이 아닌, 이곳에서 쉬고, 여유를 가지며

낭만을 느끼는 형태의 토탈 다이닝룸 느낌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 아일랜드는 푸쉬댐핑레일을 사용하여 , 하부장의 수납장을 누를시 열리며 , 스르륵 닫히는 구조입니다.

얇은 5mm 두께의 상판을 장착하여 , 더욱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살려주었으며

스텐의 표면처리는 바이브레이션 가공법으로 진행했습니다.

한참 쇼룸 제작중일때 모습입니다.

소품을 여러개 놓지 않아 좀더 깔끔하고 제품 그대로의 느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촬영해보았습니다.

키큰장과 상부장,하부장이 알차고 균일한 간격으로 놓여있는 이 자작나무 원목싱크대 는

밸런스와 균형을 잘 이루고있어 눈으로 보았을때 거슬림없이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직선이 딱딱 떨어지는 느낌으로 이루어져 모던하고 각이잡힌 느낌이지만,

스테인리스아일랜드 의 모서리를 둥글게 라운드가공을 하여 , 부드러운 곡선의 매력까지 갖추고있습니다.

▶ 스테인리스아일랜드 제품은 실제 고객님에게 시공되었떤 제품입니다. 차이점은 이 제품에는 싱크볼과 인덕션이

들어가있습니다.

시공이 다 되었을 무렵, 여러 주방도구들과 소품으로 꾸며보았습니다.

천장의 와인잔걸이 (와인렉) 또한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일랜드는 조리대 역할도 하며 , 편하게 기대어 와인한잔 할수 있는 , 그런 멋진 바 의 기능도 갖고있습니다.

조금 취하여 , 상판에 술을 쏟더라도 걱정하지마세요.

스테인리스 스틸은 나약하지않습니다. 그저 슥 닦아주면 변색 , 물들음없이

깨끗하고 은은하게 빛나는 그 모습 그대로. '영원함'의 아름다움을 고객님들에게 선사할 것 입니다.

싱크대의 장 겉면을 우아하게 만들어주는 이 자작나무 원목의 컬러감은

특히 오렌지톤의 조명과 만났을때 특히 더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나무가 빛을 반사하지는 않지만 , 자작나무의 결을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고 , 무드를 연출해주는군요.

오렌지톤 조명의 비결은 여기에 있습니다.

천장에 달아놓은 스테인리스 와인잔걸이에 조명 센서등을 부착했습니다.

바이브레이션 표면처리의 디테일사진입니다.

▶ 바이브레이션 표면처리란 , 기계로 스테인리스 표면에 미세하게 스크래치를 내어 , 고급스러운 외관을 보여주며

빛의 반사를 최소화하고 , 은은한 광택이 특징입니다. 또한 스크래치를 내었다고 하여 거칠어지는것도 아닙니다.

손으로 만졌을때 매우 부드러우며 ,스텐을 사용하는이상 피할수없는 기스현상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합니다.

일체형 싱크볼은 저희 리스퀘어산업의 자랑이기도 합니다. 예쁘고 고급스러운 가구 참 좋지만 .

간혹 그 회사의 '로고' 상표가 붙어있는 경우가 있죠 . 스티커 라면 그나마 떼어낼 수 있다지만,

아예 기계로 상표를 찍어내는 경우도 많고요.

저희 리스퀘어산업은 오직 고객님의 만족을 최선으로 합니다. 그런 작은 로고하나 마저 없는,

완벽하게 깔끔하며 깨끗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용접부위가 매우 미려하고 자연스럽기때문에 마치 붙인것이 아니라 커다란 스텐 덩어리를

조각해서 만든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 멋진 퀄리티를 보여주고있습니다.

또한 싱크대의 벽면을 스테인리스를 덧대기하여 ,

타일의 실리콘 틈으로 이물질이 끼거나 곰팡이가 끼는 것 , 혹은 타일의 깨짐현상 등등을 방지하고

마치 고급 레스토랑의 주방인듯 위생적이고 아름다운모습입니다.

▶ 싱크볼에도 센서등 부착. 앞에 사람의 움직임이 잡힐 시 , 조명이 켜집니다.

원목싱크대 + 스테인리스 의 조화가 메인 컨셉이기때문에 ,

꾸며주는 주방 도구들도 섬세하게 준비해보았어요.

원목도마의 손잡이부분이 스텐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물질이 잘 끼고 청소하기 어려운 부분인 만큼

위생적인 스텐 부품을 장착하여 , 간편히 청소할수있도록 한 제품이에요.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깔끔하고 , 웅장하며 , 고급스럽습니다.

실제 주방이라고 생각하며 쇼룸을 시공하다보니, 싱크볼이 어디에있어야 가장 최적의 동선이 나올까.

등등 직접 사용해보는 모션도 취하며 , 섬세하고 꼼꼼하게 제작하고있습니다.

싱크볼은 왼쪽키큰장 옆에 , 인덕션은 오른쪽 키큰장옆에 두고, 수납장을 최대한 활용할수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원목싱크대 의 클래식한 느낌과 스텐아일랜드의 미래적인 분위기가 묘하게 어우러지는게 일품이네요.

 

리스퀘어산업의 쇼룸에 방문하시면 더욱 자세히 관람 하실 수 있으시며,

카탈로그도 무료배포 해드리고있습니다.

카탈로그 필요하신경우 블로그댓글/카카오톡플러스친구/메일/전화 등등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쇼룸의 방문은 간단한 방문의사만 전화로 말씀해주시면 예약 해드리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 운영하고있습니다.

 

▶ 일반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한 보정 없는사진

지금까지 원목싱크대 + 스테인리스아일랜드 제품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