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적이지 않다 ≠ 실용적이지 못하다
아직 국내에서는 스테인리스 주방이 대중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끔 업체에 고객이 직접 스텐주방하고싶다고 하면 관리가 번거롭고 불편하다며
업체에서 진행을 거부하거나 단점들만을 늘어놓기도 하죠
저번 포스팅에서는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으니 스텐주방에대한 오해와 편견 그리고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스테인리스 주방은 다른 주방에 비해 많이 비싸다??
현재 대외적인 이유로 원자재 가격이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작년 하반기 대빈 최소 20% 상승하였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테인리스 주방에 대한 단가도 당연히 일정 부분 상승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수입 원자재의 경우 단가가 저렴한 소재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물류비용의 상승으로 크게 메리트가 없어졌을뿐더러 원료에 대한 정확안 확인을 할 수 없어 품질에 대한 리스크 또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스테인리스의 특성으로 출처가 불분명하다면 이전에 어디에서 사용되었던 소재일지 모른다는 생각도 들기 마련입니다. 하여 저희 리스퀘어는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국내산의 강재만을 사용하고 있어 그만큼 퀄리티와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방 싱크대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한다? 잘 매칭이 되지 않는 이야기 같지만 스테인리스 주방 인테리어를 진행하게 되면 스테인리스의 긴 수명으로 교체 주기가 상당히 길어 주기에 맞게 교체하는 전체적인 비용을 따져본다면 더 저렴하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스테인리스의 경제성 및 타 재질 대비 위생성과 안정성, 편리성 들 여러 장점을 생각한다면 주방 인테리어는 스테인레스도 구성한다는 것이 큰 메리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리스퀘어 스테인리스 주방 인테리어 시공사례
가끔 스텐 싱크볼은 녹이 슬기도 하던데 스테인리스 주방 녹에 정말 안전 안 가요?
스테인리스에는 여러 종류의 강종이 있습니다. 이 중 리스퀘어에서 사용하는 스테인리스는 흔히 많이 알고 계시는 304 제품입니다. 일반적이 아이들 유아용 식기, 주방용품에 사용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집에 사용되는 싱크볼의 경우에는 201제품을 사용하거나 또는 싱크볼에 함께 구성돼 있는 망 같은 곳은 304가 아닌 보다 조금 저렴한 자재를 사용하게 됩니다. 바로 음식이 닿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작하고 있기 때문이죠.
녹은 이런 부분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녹에 대해서는 장점 편에서도 언급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테인리스는 관리가 너무 어렵다
저희가 항상 고객님들과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10번 중 8번은 이런 말을 듣곤 합니다.
이 이야기는 진실인 부분도 있고 조금 오해와 편견이 섞여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스테인리스는 사실 관리하기 아주 편하고 손쉬운 제품입니다. 그냥 닦아주고 나서 물기만 잘 닦아주면 되죠. 뜨거운 것을 올려도 차가운 것을 올려도 색이 진한 음식을 흘려도 모두 상관없습니다.
오랫동안 정말 막 사용하기 아주 좋죠. 예를 들면 업소용 주방에 있는 스테인리스 조리대를 생각해 보시면 그 제품을 관리하는데 큰 어려운 이 있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으실 겁니다.
다만, 이쁘게 꾸며져 있는 프리미엄의 저희 리스퀘어의 주방을 그렇게 막 다뤄 쓰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일 크게 생각하기는 부분이 바로 지문, 지문 흔적이 남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진실입니다. 남습니다.
하지만, 유분기가 있는 손으로 만졌을 때 지문이 남는 것이지 항상 남는 것은 아닙니다. 다반 이 유분기라는 게 사람의 유분기도 포함되어 있어 얼굴을 만지고 만지면 묻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문은 가볍게 매직 블록만 있으면 쉽게 닦아 낼 수 있습니다. 물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물에 묻고 마른 걸레로 잘 닦아주면 남지 않지만 남았다면 매직 블록으로 손쉽게 제거가 그 가능합니다.
그다음은 스크래치. 스테인리는 표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먼지들에 대한 걱정은 없으나 이 스크래치가 잘 모인다는 것을 많이 신경 쓰십니다.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만든 제품에 스크래치가 가면 너무 속상한 일일 것입니다. 이 부분도 진실이지만 모든 제품에는 스크래치가 분명 남고 생깁니다. 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이 부분에서 미생물들이 번식으로 하고 곰팡이 균이 자라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는 기본적으로 부동태 피막을 가지고 있어 일정 정도의 스크래치에서는 항균성과 항곰팡이성이 유지되어 위생적입니다.
6개월 정도 사용하고 나면 지문도 덜 묻어나고
스크래치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훨씬 멋스러워졌어요
*실제 고객의 후기
실제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보면 6개월 정도 사용하고 나면 지문도 덜 묻어나고 스크래치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훨씬 멋스러워졌다는 후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저희 리스퀘어는 바이브레이션 판재를 사용하고 있어 일반적인 헤어라인 제품에 비해 스크래치 및 지문이 덜 보이고 잘 어우러 집니다.
실제 리스퀘어 스텐가구 표면
실제 헤어라인과 바이브레이션의 지문 자국 및 스크래치 비교 컷 _리스퀘어
같은 위치에 지문과 스크래치를 내었을 때 확실하게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해결 방법으로는 손이 많이 닿지만 청소가 어려운 상하부장의 경우 NSP (지문방지 코팅) 을 하여 제작하기도 합니다. 고객님들의 반응도 아주 좋죠 하지만 저희는 매번 말씀드립니다. NSP 코팅을 하게 되면 외형적으로는 스테인리스와 같지만 위에 코팅이 되어있어 스테인리스 본연의 항균성을 떨어지게 되는 점을 참고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코팅 시 좀 더 유광의 느낌이 살짝 올라옵니다
리스퀘어 실제 NSP코팅된 스테인리스 주방 인테리어 시공사례
스테인리스는 차가워서 겨울에는 사용하기 힘들다고 하던데....
스테인리스는 메탈이다 보니 차갑고 날카롭다는 인식이 아주 강한 것 같습니다.
실제 겨울철 표면 온도로는 더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 집안 내부 온도에서는 크게 느껴지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일반 인조대리석과 비교하였을 때 난방이 되어있는 실내 환경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인테리어는 조명에 따라 그 느낌이 아주 크게 다릅니다.
따뜻한 색감의 조명이 많을 경우 공가에 맞게 온화한 느낌의 가구가 되고 밝은 빛과 함께 있으면 시크한 느낌의 공간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스테인리스를 어떻게 어떤 자재와 믹스 매치하여 디자인하느냐에 따라서도 많이 다릅니다.
차가운 느낌의 조명과 함께 -리스퀘어 시공사례
따듯한 조명과 함께 스텐 주방인테리어 - 리스퀘어 실제 시공사례
스텐 상판과 우드하부장, 페트소재의 믹스매치 실제 리스퀘어 시공사례
다양한 저희의 시공사례를 보시면 스테인리스 주방의 무한한 변신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흔하디흔한 그저 그런 주방이 아닌 특별한 나만의 주방을 고민 중이시라면 저희 리스퀘어로 연락 주세요
지금 카탈로그도 무료로 배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신청해 주시면 2~3일 이내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의 장,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고객님들께서 스텐주방을 선택함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 리스퀘어는 언제나 고객을 먼저 생각해 디자인하고 제작 시공합니다.
'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들과는 다른 프리미엄 스텐상판, 스테인리스상판 전문 리스퀘어 (1) | 2024.04.01 |
---|---|
아파트 주방인테리어 어디까지 알아봤나요? 새로운 도전 스텐주방 바로알기 (1) | 2024.04.01 |
낮과 밤이 다른 주방 인테리어의 비밀, 스테인레스 홈바 테이블 (1) | 2024.04.01 |
스텐 주방 포인트, 물때 없이 예쁘고 실용적인 사각싱크볼 (1) | 2024.04.01 |
스테인레스 상판 아일랜드 식탁, 아일랜드 싱크대 주방 인테리어 (0) | 2024.03.29 |